입천장부음 생기는 원인은?
며칠전 엄마와 떡볶이를 먹다가 큰 혼쭐이 났어요!
집에 떡국떡이 있어서, 엄마가 맛있게 떡볶이를 해주셨는데. 세상에. 먹다가 입천장에 붙어버린 거 있죠
입천장부음 생기는 원인은?
혓바닥으로 떼려고 했는데, 딱 붙어서는 떨어지지도 않고. 결국 재빨리 손으로 떼어냈어요. 그 잠깐의 순간에 얼마나 뜨거웠는지 눈물이 핑 돌더라고요.
그 후에는 떡볶이를 좀 뒤적거리며 먹지 못했어요. 입천장이 너무 화끈거리고 따가워서 훌쩍이면서 엄마가 먹는 것만 구경을 했어요...
문제는 그 후에 입천장부음 이 생기면서, 곧 물집이 잡히더라구요. 입천장에 엄지손톱만한 물집이 생겨서는 얼마나 아프고 눈물이 찔끔났는지요.
물론 물집을 건들이지 않으니 며칠 뒤 가라앉았지만요.
그 뒤로 당분간 떡볶이를 먹지 않겠다고 다짐하며! 입천장부음 생기는 원인에 대해서 알아보기 시작했답니다~
입천장부음 원인 과 해결방법은?
1. 화상
저처럼 뜨거운 음식을 식히지 않고 먹었을 때 , 화상으로 인해서 입천장부음이 일어날 수 있어요.
입천장부음 생기는 원인은?
이렇게 화상으로 인해 입천장부음이 일어났을 때는 차가운 음료나 물을 먹거나, 얼음을 입에 넣고 화상을 가라앉혀줘야 해요.
만약 물집이 잡혔을 때는 절대! 터뜨리지 말고 자연스럽게 아물도록 하세요.
2. 구내염
입천장부음 생기는 원인은?
3. 상처
입안에 상처가 생겼을 때도 입천장부음이 생길 수 있어요.
입천장부음 생기는 원인은?
너무 거친음식이나, 딱딱한 음식을 먹었을 때는 입안에 상처가 나기 쉬워요.
거친 촉감의 튀김이나 너무 건조되어 딱딱한 오징어를 먹는다거나, 아니면 급하게 음식물을 섭취할 때 입 안에 상처가 날 수 있겠죠?
이렇게 생겨난 상처는 화상과 마찬가지로 가만히 놔두면 자연스럽게 치료가 되니 너무 걱정은 하지 마세요!
오늘은 이렇게 입천장부음 생기는 원인 에 대해서 알아 보았어요!
입 안은 금방 치유가 되지만, 자주 음식을 먹으며 자극하는 만큼 고통도 상당해요. 그러니까 입천장부음이 생기지 않도록 미리미리 예방하는 것이 좋겠죠?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권연벌레 퇴치법 성공!! (0) | 2020.09.24 |
---|
댓글